[소프트웨어공학] 순차 다이어그램
이전 포스팅에서 구조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는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행위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는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행위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는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조 다이어그램(Structure Diagram)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컴포넌트 다이어그램(Component Diagram)
- 행위 다이어그램(Behavior Diagram)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Use-case Diagram)-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 콜라보레이션 다이어그램(Collaboration Diagram)
- 상태 다이어그램(State chart Diagram)
- 활동 다이어그램(Acticity Diagram)
순차 다이어그램 (Sequence Diagram)
- 객체들 사이의 interaction의 패턴을 서술 - interaction에 참가하는 객체 및 그들이 보내는 메시지를 표현
- 순차 다이어그램은 시스템이 전달하는 메시지의 시간적 흐름을 나타내기 위한 상호작용 다이어그램입니다.
-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시간을 중심으로 모델링 합니다.
- 다이어그램의 수직방향이 시간의 흐름을 나타냅니다.
- 객체 아래에 수직방향으로 그려진 점선은 라이프라인으로,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객체를 의미합니다.
- 라이프라인 위에 그려진 박스는 활성 박스로, 이 박스위에서 객체의 호출이 이루어집니다. 객체의 특정 메소드 실행 혹은 정보처리가 실행되고 있거나 다른 객체의 메소드가 종료되기를 기다리는 것을 나타냅니다.
순차 다이어그램 - 주사위게임 예시
A player rools two die. If the total is seven, they win; otherwise, they lose
주사위 두 개를 던져서 합이 7이면 이기고, 아니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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