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구?

대통령 과학 장학금 합격 후기

딥러닝 도전기 2022. 6. 9. 19:45

안녕하세요. 딥러닝 도전기입니다.

정말 될 줄 몰랐던 대통령 과학 장학금에 합격하게 되어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저는 2022 국내 3학년 선발에서 합격했습니다. 4월 중순 정도까지 서류 제출 기한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준비해야 할 서류가 참 많았어요. 증빙하기 위해서 여기저기에 서류 요청했었던 게 기억에 나네요.

 

전형 일정

4/17일 까지 서류제출 마감 $\to$ 5/23~5/25 심층면접 $\to$ 6/9 최종 발표

(위의 2022.04.11은 제가 신청한 날짜인 것 같습니다.)

 

많고 많은 제출 서류

인재 성장 계획서라고 네이밍 된 자기소개서 쓰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살면서 처음 써보는 자기소개서 기도 하고.. 그냥 막막하더라고요

이게 될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며 시험기간에도 자기소개서에 시간 투자해서 했었지만, 결과적으로 합격을 했으니 만족스럽습니다.

 

봉사시간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면접 때 미래의 봉사 계획에 대하여 말씀드렸던 것이 보완을 해준 것 같네요.

 

면접은 5월 24일에 보았습니다. 오늘 결과가 나왔으니 2주 조금 넘게 기다렸네요.

정장을 사고, 서울에 올라가서 면접을 보고. 떨어졌으면 사실 눈물 나왔을 것 같습니다.

 

6 분의 면접관분들과 1:6 압박면접

면접 시간은 15분으로 학교, 출신 지역 심지어는 이름까지 말할 수 없는 블라인드 면접이었습니다.

긴장을 했는지 면접관님께서 자기소개에서 이름을 말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인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아차 떨어졌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면접관님께서 다음부터는 그러지 말라는 식으로 말씀해주셔서 결과를 더욱 예측할 수가 없었네요. 떨리는 2주였습니다.

 

도전을 고민하시는 분들, 일단 쓰세요.

 

글솜씨도 부족하고, 면접 내용 비공개가 원칙이어서 별로 쓸 말이 없네요.

질문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저도 서류 및 면접 준비에 다른 블로그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니 환원하고자 합니다.

 

 

해가 지날수록 목표는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저의 분야에서 빛낸 후 다음에는 대한민국 인재상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내가 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사 드립니다.  (0) 2022.06.09